▲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 <사진=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국회 예산결산특위 야당 측 간사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이 “야당이 추경필요성에 공감하고 조건없이 협조한다 했지만, 막상 심의에 들어가자 무조건 반대하며 발목을 잡으려 하고 있다”고 새정치연합을 강하게 비난했다.

14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연 김성태 의원은 “야당이 세입추경 불가, SOC사업 배체 등 정치공세를 하고 있는데 사실관계를 명확히 하고자 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야당에서는 작년 예산 심의과정에서 삭감사업을 금번 추경에 재포함해 국회를 무시했다고 주장하나, 이는 사실확인도 제대로 하지 않은 것”이라면서 “야당이 주장하는 9개 사업 중 8개 사업은 (작년과) 별개의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이 제시한 사례는 두 개다. ‘서울-광명’ 민자유치 건설 보조금 예산은 지난해 집행부진을 이유로 삭감됐으나 이번 추경안에는 ‘서울-문산’ 및 ‘구리-포천’ 고속도로라는 것. 다른 하나는 해외취업지원 사업도 장기연수과정이 포함됐다는 주장이다.

아울러 야당이 지출액은 두고 세입추경 5조6,000억에만 반대하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김 의원은 “세입을 추경에 포함해서 안 된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예 추경을 하지 말라는 것과 같다”고 반발했다. <관련기사 : [11.8조 vs 6.2조] 메르스·가뭄 추경 핵심쟁점 셋>

그러면서 김 의원은 “추경편성을 통해 단기간 재정건전성에 악영향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추경에 따른 경기부양 효과를 무시한 것”이라면서 “그리스 유로존 사태나 중국 증시 하락 등 대내외 악재 속 추경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타이밍이 가장 중요하다. 여야가 합의한 대로 오는 24일 내 처리될 수 있도록 야당의 초당적 협조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