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대표가 제시한 완전 국민경선제도 받아들여야'

▲ 박영선 새정치연합 의원 <사진=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박영선 새정치민연합 의원이 “문재인 대표의 리더십에는 단호함이 결여되어 있지 않나”라며 혁신동력에 아쉬움을 드러냈다.

17일 PBC라디오 ‘열린세상 윤재선입니다’에 출연한 박영선 의원은 “(문재인 대표가) 굉장히 애를 쓰고 계시다. 그러나 아직까지 그렇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의원은 이어 “국민들 입장에서는 야당이 잘 해줬으면 하는 바람이 굉장히 간절하다. 그런데 야당 내부적으로 여러 가지 혼란스러운 상황이 펼쳐지는 것에 대해 안타깝다”면서 “굉장히 어려운 상황인데, 문재인 대표가 과감하게 당을 혁신해야한다는 고언을 한 적도 있다”며 문 대표의 단호한 결정을 촉구했다.

무엇보다 박 의원은 혁신위가 내놓은 혁신안에 대해 “핵심을 찌르지 못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그는 “제도라는 것은 늘 변하고 진보하고 발전해야 한다. 그런 제도 개혁에 있어서 과연 핵심을 이야기하는 것이냐 아니냐에 따라서 성공여부가 달라진다”며 혁신위가 변죽만 울리고 있다는 문제점을 지적했다.

박 의원이 대안으로 제시하는 것은 김무성 대표가 제시한 ‘오픈 프라이머리’ 제도다. 박 의원은 “완전 국민경선제도가 완벽한 제도일 수는 없다. 그러나 가장 큰 장점은 집권 여당은 대통령의 거수기로부터 해방되고 야당은 계파 수장들의 개인적 관계에서 벗어날 수 있다”며 “오픈프라이머리를 통해 정치개혁을 함으로써 꺼져가는 대한민국의 엔진을 다시 살릴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