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 수입차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시사위크=권정두 기자] 수입차의 성장세가 무섭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수입차 신규등록대수는 12만대를 육박해, 국내시장 점유율은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이제 새로 팔리는 차 5대 중 1대는 수입차인 시대가 개막한 것이다.

그러나 여전히 수입차는 사람들에게 ‘가깝고도 먼 당신’같은 존재다. 수천만원에서 수억원을 호가하는 비싼 가격에, 그에 버금가는 유지비를 생각하면 도무지 친근감을 느끼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실제로 상반기 가장 높은 판매고를 달성한 BMW 5시리즈의 경우 트림에 따라 6,390~1억 2,830만원에 판매되고 있어, 일반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에는 터무니없이 부담스러운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수입차를 경제적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알뜰 소비족들은 중고차시장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수입차는 국산차에 비해 감가가 크게 이뤄지며, 특히 1~3년 이상 지난 경우에는 50%가 넘는 감가율을 보이기도 해 신중하게 결정하면 보다 합리적인 선에서 수입차 오너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향은 실제 거래되고 있는 매물 현황을 살펴보면 더욱 뚜렷하게 확인할 수 있다. 중고차사이트 카즈(www.carz.co.kr)에서는 앞서 살펴본 BMW 5 520d 모델을 2,990~4,28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신차 가격이 6,390~6,990만원인 것과 비교하면 절반 이상의 감가가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내․외관과 디젤 엔진의 고연비로 5시리즈의 판매량을 견인하고 있는 최고 인기 모델인 만큼, 추후에 판매할 때도 비교적 빠른 매매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 상반기 4,926대를 팔아 치우며 단일트림으로서는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한 폭스바겐 티구안 역시 중고차시장으로 발걸음을 돌릴 경우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신차시장에서는 3,900~4,930만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2012년식 중고차 모델의 시세는 2,500만원부터 형성돼있다. SUV, 연비, 독일차라는 자동차업계의 최신 유행 키워드가 한데 모여 시세가 안정적일 것으로 전망됐지만, 수입차 감가가 보다 높게 이뤄지는 중고차시장의 법칙을 완전히 피해가지는 못한 것으로 보인다.

카즈 매물관리부 관계자는 “신차시장에서 제아무리 콧대 높던 수입차 모델이라 해도 중고차시장에서는 사정이 다르므로, 수입차 구매를 진지하게 생각 중이라면 중고차시장도 한 번쯤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며 “세금과 유지비 등 부대비용까지 꼼꼼히 따져 구매를 진행한다면 보다 경제적으로 합리적인 선에서 수입차 오너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