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3일, 열대 과일 형상화한 ‘롯데마트 돈남아 히어로즈’ 캐릭터 선봬

▲ 자료=롯데마트 제공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열대 과일 인기에 대형마트에도 ‘과일 캐릭터’가 처음으로 등장한다.

롯데마트는 이달 23일, 동남아 열대 과일을 형상화한 ‘롯데마트 돈남아 히어로즈’ 캐릭터를 선보인다.

‘롯데마트 돈남아 히어로즈’ 캐릭터는 ‘인크레더블 망고(Incredible mango)’, ‘얼티밋 코코넛(Ultimate coconut)’, ‘어메이징 용과(Amazing dragon fruit)’, ‘킹 오브 후르츠 두리안(King of fruit durian)’으로 구성되며, 각각 망고, 코코넛, 용과, 두리안을 귀여운 캐릭터로 형상화했다.

또한, 열대 과일의 산지가 대부분 동남아라는 점과 롯데마트에서 좋은 품질의 열대과일을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의미를 더해 ‘돈남아’라는 명칭을 붙였다.

해당 캐릭터가 활약하는 동영상은 유튜브(youtube)에서 ‘롯데마트’, ‘돈남아’등으로 검색하면 시청 가능하며 롯데마트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lottemart)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열대 과일 캐릭터를 선보인 까닭은 최근 수 년간 소비자들이 구매하기 시작한 수입 과일들 중에서도 동남아산 열대 과일의 인기가 상대적으로 더 뜨겁기 때문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1~6월) 전체 수입 과일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13.2% 늘어난 데 비해 열대 과일의 매출은 17.6% 늘어 전체 수입 과일 신장률을 앞섰다. (※ 참고 : 올해 상반기 국산 과일 매출 신장률은 2.5%, 전체 과일 매출 신장률은 6.4%임)

특히, ‘돈남아 히어로즈’에 포함된 ‘망고’의 올 상반기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83.6% 늘었으며 ‘코코넛’은 60.7%, ‘용과’ 195.2%, ‘두리안’ 38.9% 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는 등 인기 고공 행진 중이다. (※ 참고 : 망고의 경우 냉동 망고 포함 수치며, 두리안은 냉동)

이에 롯데마트는 열대 과일 캐릭터를 개발해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을 진행하는 동시에 매장 내 열대 과일존(Zone) 연출에도 해당 캐릭터를 지속 활용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롯데마트는 ‘돈남아 히어로즈’ 캐릭터의 탄생을 기념해 이달 23일부터 29일까지 잠실점, 서울역점 등 전국 110개 점에서 망고(필리핀산)를 개당 3천원에, 영코코넛(필리핀산)과 용과(베트남산)를 개당 2천원에, 생두리안(태국산)은 개당 2만 5천원에 선보인다.

특히, 두리안의 경우 항공 직송을 통해 냉동이 아닌 생과일로 판매하며, 롯데마트에서 생과일로 두리안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본부장은 “소비자 트렌드 변화로 코코넛 음료, 망고 아이스크림 등 열대 과일을 활용한 상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다”며, “롯데마트에서는 다양한 열대 과일을 저렴하게 만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번 돈남아 히어로즈 캐릭터를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