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날씨
[시사위크] 오늘(2일·금) 날씨는 올 가을 들어 가장 기온이 낮겠다. 하늘은 맑겠지만 아침공기가 쌀쌀한데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아침 출근하실 때 도톰한 외투를 입고 나가는 것이 좋겠다.

민간 기상업체 케이웨더 예보센터에 의하면 오늘 날씨는 아침 기온이 어제보다 뚝 떨어지겠다. 어제(1일·목) 아침보다 기온이 6-7도가량 낮게 출발할 거라고 했다.

또, 현재 전 해상으로 풍랑특보가 강원동해안지역은 강풍특보가 발효 중인만큼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다. 해안 뿐 아니라 내륙 곳곳으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다. 낮부터는 점차 약해지겠지만 동해상은 내일(3일·토)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춘천청주광주부산대구 모두 22℃, 대전 21℃ 예상된다.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고 있다. 또, 해안지역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있고, 내륙 곳곳으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고 있다.

오늘 우리나라는 중국 상해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으며 하늘은 쾌청하겠다.

추석연휴에 이어 이제 또 주말이 다가온다. 이번 주말은 나들이 계획 세우기 좋겠다. 하늘은 대체로 맑겠고 기온도 오늘과 비슷하겠다. 다만 아침저녁으로는 공기가 차가워 건강관리에 주의해야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