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부산이 5일 항공기 1대를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사진=에어부산>
[시사위크=조지윤 기자] 에어부산이 5일 항공기 1대를 신규 도입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날 오후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주기장에서 한태근 대표 등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항공기 도입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에 도입한 항공기는 에어버스사의 A321-200 기종(195석)으로 이달 말부터 증편 예정인 일본 후쿠오카, 오사카 및 베트남 다낭 노선에 투입된다.

에어부산은 오는 11월 중순에도 1대의 항공기를 추가 도입할 예정으로 올 연말까지 총 16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게 된다. 또한 내년 상반기 중으로 현재 보유 중인 보잉 기종 항공기 5대를 모두 반납하고 에어버스 기종을 추가 도입, 내년 상반기 말부터는 에어버스 기종의 항공기로 기재 단일화가 완료된다고 에어부산 측은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번 항공기 추가 도입에 맞춰 오는 25일부터 현재 하루 3회 운항 중인 부산~후쿠오카 노선의 운항횟수를 하루 4회로 늘려 운항한다. 후쿠오카 노선의 하루 4회 운항은 국내 항공사 중 최다운항으로 현지에서 11시간 이상 체류가 가능해 당일 여행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아울러 부산~오사카 및 부산~다낭 노선에도 해당 항공기를 투입, 각각 하루 3회와 하루 1회로 증편한다.

최판호 에어부산 전무는 “지속적인 항공기 도입을 통해 지역민들이 수도권까지 가지 않고 부산에서 더욱 편리하게 항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노선과 스케줄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