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현대중공업 노조 등 일부 노조를 향해 맹비난을 퍼부으며 노동개혁의 필요성을 강하게 주장했다.

7일 새누리당 최고중진연석회의를 주재한 김무성 대표는 “노동개혁은 우리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대한 개혁”이라며 “그런데 이 과정에서 고통분담을 거부하거나 극단적인 이기주의 방해세력이 도사리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원로지식인 성명 내용을 언급, “정부와 국회가 노사정 합의정신을 존중하되 합의를 거부하는 세력에 굴복하거나 타협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이 가슴에 와 닿았다”며 노동개혁 입법 강행처리를 예고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도마에 오른 것은 현대중공업 노조였다. 그는 “현대중공업이 7분기 연속 적자로 보유지분 매각과 회사채 발행, 명예퇴직도 단행하고 있음에도 노조는 회사 측 보유주식과 부동산을 팔면 임금을 올릴 수 있다고 한다”며 “일반상식에서는 납득할 수 없는 이기주의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대표는 “노동계 일부의 억지주장에 대해 정부와 국회는 강인한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시간이 많지 않은 만큼 노사정위는 (실질적인 노동개혁을 위한) 논의를 재개하고 정치권도 입법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