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정청래 새정치민주연합 최고위원은 역사교과서 국정화 확정고시와 관련 “역사는 제2의 을미사변의 주동자, 박근혜, 김무성, 황교안, 황우여, 김정배를 똑똑히 기억할 것”이라고 목소리 높였다.

4일 정청래 새정치연합 최고위원은 당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지금으로부터 120년 전인 1895년 10월 8일 을미년 명성황후가 시해됐다. 120년이 지난 2015년 11월 3일 제2의 을미사변이 일어났다. 대한민국의 헌법 정신과 가치가 시해됐다. 역사는 제2의 을미사변의 주동자, 박근혜, 김무성, 황교안, 황우여, 김정배를 똑똑히 기억할 것”이라며 이 같이 주장했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오늘 아침 <경향신문> 만평이 어제 사건을 한마디로 요약해주고 있다”며 “박근혜 대통령은 아버지의 이름으로 역사의 심장을 쏘았다.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은 박근혜 대통령이 쏜 총탄에 맞아 비틀거리고 있다. 여기 함께 동조했던 황교안, 김무성, 황우여, 김정배를 역사가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정 최고위원은 “황교안 총리는 어제 감언이설로 국민을 현혹했다”며 “이것은 이승만 정권 정부 수립 이후 최초로 발행했던 관보 1호다. 이 관보 1호에 똑똑히 대한민국 30년 9월 1일이라고 기록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과 황교안 총리는 이승만 정부가 했던 이 관보 1호조차 부정하려 하는가”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그는 “이제 국정교과서의 싸움은 시작됐다. 시민불복종 운동이 앞으로 전개될 것”이라며 “박근혜 정권은 지금 벌이고 있는 역사쿠데타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국민의 이름으로 준엄하게 경고한다. 5년짜리 정권이 5천년의 역사를 입맛대로 재단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