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장민제 기자] 카카오뱅크가 29일 인터넷전문은행 사업 예비인가를 획득한 것과 관련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금융서비스를 선보이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앞서 금융위원회는 이날 오후 임시회의를 열고 한국카카오은행과 K뱅크의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확정한 바 있다.

이에 카카오 윤호영 부사장은 “오랜 시간 고생한 결과인 만큼 말할 수 없이 기쁜 결과”라며 “금융소비자가 몸소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컨소시엄에 참여 중인 한국투자금융지주의 이용우 전무도 “함께 만든 비전으로 예비인가를 획득하게 돼 영광”이라며 “카카오뱅크가 출범하면 시중은행에서는 접할 수 없는 다양한 금융혁신이 모바일을 통해 고객을 찾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총 납입자본금 3,000억원 규모의 카카오뱅크는 넷마블, 로엔(멜론), 서울보증보험, 우정사업본부, 이베이코리아(지마켓, 옥션), 예스24, 카카오, 코나아이, KB국민은행, 텐센트, 한국투자금융지주 등 총 11개사가 공동 발기인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인터넷전문은행 예비인가를 획득한 카카오 뱅크는 ‘한국카카오은행 주식회사’를 설립하고 내년 본 인가를 위한 임원진 등 인력 구성 및 영업시설, 전산체계 등 물적설비 구축 등의 준비 작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특히 카카오뱅크는 11개 공동 발기인의 전문 역량을 활용해 혁신성과 안전성을 동반한 차별화된 모바일뱅크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