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의 지역 조직인 인천광역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홍종진)는 오늘(15일) 인천광역시청 2층 대강당에서 인천광역시소상공인연합회와 기초단체 10개 구·군 연합회가 출범하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사진=소상공인연합회>
[시사위크=조지윤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의 지역 조직인 인천광역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홍종진)는 오늘(15일) 인천광역시청 2층 대강당에서 인천광역시소상공인연합회와 기초단체 10개 구·군 연합회가 출범하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발대식에는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과 인천광역시의회 노경수 의장, 황창규 KT 대표이사, 인천항만공사 유창근 사장, 소상공인연합회 김임용 수석부회장, 소상공인연합회 성기호 부회장, 소상공인연합회조직강화위원회 전희복 위원, 인천광역시소상공인연합회 홍종진 회장, 인천광역시 기초단체장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인천광역시소상공인연합회 홍종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소상공인 모두는 대기업 탓 그만하고 각자의 마인드를 바꿔야할 필요성이 있다”며, “2016년은 배려로 시작하는 한해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롯데 면세점 특허권 연장 저지와 대형마트 의무휴업 적법 판결을 이끌어내는데 큰 몫을 담당했다”며, “정부 및 정부관계자들이 우리 소상공인에게 좀 더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한 목소리를 내야한다”고 축사를 마쳤다.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을 대신해 대독한 박용복 전무특보는 “그동안 소비축소와 경제침체로 인해 소상공인이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소상공인연합회와 인천광역시가 손을 맞잡고 함께하는 것만으로도 이번 발대식의 큰 의미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발대식 가운데 인천광역시소상공인연합회와 인천항만공사, KT, 인천광역시 자원봉사센터가 함께 ‘인천경제 상생발전 업무협약식’을 갖는 시간도 포함됐다.

소상공인연합회는 결의문을 통해 공정한 사회 및 신뢰하는 사회, 배려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다짐했으며, 비전선포문에서는 인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국가경제를 견인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