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내일(23일·수) 전국 대부분 비… 중북부 미세먼지 ‘나쁨’
[시사위크] 수요일인 내일(23일·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대부분 지역에 비가 조금 오겠고, 오늘과 비슷하거나 평년기온을 웃돌며 큰 추위는 없겠다. 다만, 중북부지역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여전히 높게 나타나 주의해야겠다.

민간기상업체 케이웨더에 따르면 내일(25일·수) 날씨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약하게 비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와 남해안 10~20mm, 호남과 영남 5~10mm, 충청도 5mm내외로 충청 이남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고, 내일 낮이면 대부분 그치겠다. 한편, 경기남부와 강원영서는 오전까지 약하게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 날씨는, 서울 아침기온 2℃, 대전 3℃, 광주 6℃, 부산 10℃, 강릉 4℃로 오늘보다 높겠고, 낮 최고기온 서울 8℃, 대전과 광주 10℃, 부산 13℃, 강릉 11℃로 평년 수준을 웃돌며 한겨울 추위는 없겠다.

한편,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중북부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그 밖의 지역은 ‘보통’ 단계가 예상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0m로 잔잔하게 일겠다.

성탄절이브(24일)와 크리스마스 당일(25일)에는 대체로 맑겠고, 토요일(26일)에는 서해안과 제주도에 눈이 내리겠다. 또 주말부터 급격히 기온이 떨어지면서 영하권의 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