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서경덕 교수, 에듀윌의 양형남 대표, 방송인 서경석.<사진=서경덕 교수 연구팀 제공>

[시사위크=정수진 기자]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와 방송인 서경석이 종합교육기업 에듀윌과 함께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한글학교’에 한글 교육 물품을 지원했다.

서경덕 교수는 최근 노트북, 태블릿 PC, 프린트기, 전기난로, 칠판 등을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한글학교‘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재외동포들과 유학생들이 주말에 재능기부로 한글 교육시설을 운영하는 곳을 많이 봤는데 시설이 열악하여 어려움을 많이 겪는 것을 보고 한글교육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자 이 일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지금까지 이들은 일본 교토의 한글 공부방 지원을 시작해 모스크바, 상파울루, 토론토, 마닐라, 호치민, 방콕, 타슈켄트 등 전 세계 주요 도시 12곳에 한글 공부방을 지원해 왔다.

이 일을 함께 진행하는 서경석은 “작년에 3군데 지원했다”며 “이처럼 1년에 3~4군데씩 지원하여 향후 20년 동안 전 세계 100군데 ‘한글 공부방’을 돕는 것이 최종목표로 한글 세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서 교수는 올해부터 북유럽, 중동지역, 아프리카 지역 등 다양한 지역으로 확대하여 ‘한글 공부방’ 지원 프로젝트를 더 넓혀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