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시사위크=조지윤 기자]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최승재)가 22일 여의도에 위치한 중식당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6년 소상공인연합회 중점 추진과제’에 대해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2016년 소상공인연합회 중점 추진과제로 ▲‘소상공인의 날’ 성공적 개최 ▲소상공인문제가 국정 최우선 과제로 채택되도록 노력 ▲소상공인의 복지 형평성 확보 ▲소상공인의 금융 피해 문제 해결 ▲‘소상공인 종합 민원실’ 설치·운영 ▲대·중소상공인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강화 ▲연합회 조직 및 기능 강화 ▲소상공인 해외 창업 지원 ▲유관기관, 단체간 협력 강화 ▲회원사간 소통 강화를 위한 간담회 정례화를 꼽았다.

연합회 최승재 회장은 “소상공인연합회 중점 추진과제 중 하나인 ‘소상공인의 날’은 다음달 26일 날 진행될 예정이며, 22일부터 28일까지를 ‘소상공인 주간’으로 지정했다”며, “전국에 있는 2만여 소상공인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각종 할인 행사 및 사은품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소상공인의 날을 설명했다.

또한, 최 회장은 “대·중소상공인이 동반성장 및 상생 협력할 수 있는 활로를 마련할 것”이라며, “소상공인지원기금 조성 등을 통해 영세 소상공인들이 정부지원의 사각지대에 내몰리지 않도록 보호할 것”이라고 대·중소상공인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을 강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어 “소상공인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종합 민원실을 설치해, 소상공인들의 ‘손톱 밑 가시’를 발굴하고, 해소하는 창구로 키울 예정”이라며, “이 민원실은 회장 직속으로 운영해 신중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소상공인 종합 민원실을 설치하겠다는 생각을 갖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