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이 안대희 전 대법관을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임명하는 등 김무성 대표가 ‘상향식 공천’ 원칙에 배치되는 행동을 하자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사진=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이 김무성 대표에게 날을 세웠다. 안대희 전 대법관을 지명직 최고위원으로 임명한 데 대한 불편한 심기를 나타낸 것. 그는 25일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안대희 전 대법관도 사실 갑자기 상향식 공천으로, 또 최고위원으로 영입을 해 오랫동안 (마포갑 출마를) 준비하고 있던 강승규 전 의원(현 당협위원장)이 ‘개누리당’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격앙되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홍문종 의원은 “지금 당장 총선을 앞두고 있는 마당에 마포에서의 불공정 경선(이 이뤄질 수 있다.) 또 (안대희 전 대법관의 경우) 정치를 잘 모르는 분인데, 차라리 최경환 전 원내대표나 이런 사람이 최고위원으로서 선거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서 “제가 보기에는 오히려 그런 사람들에게 기회를 안 주기 위해 안대희 전 대법관으로 최고위원을 (지명한 것) 아닌가 하는 의혹이 들 정도로 뭔가 잘못된 것이 아닌가 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홍문종 의원은 “김무성 대표가 상향식 공천이라는 낱말에 포로가 돼 도대체 누구를 위한 상향식 공천인지 잘 모르겠다”면서 “총선을 앞두고 야당에서는 인재영입을 통해 당이 새로워지기 위해 그야말로 몸부림을 치고 있는데, 여당은 도대체 뭘 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다.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고 있어 조바심이 나고 걱정이 된다”고 주장했다.

앞서 홍문종 의원은 김무성 대표가 ‘인재영입’ 대신 ‘인재등용’이라는 말로 바꿔 부를 것을 제안한 데 대해 “눈 가리고 아웅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