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남준 카드 뉴스.<사진=서경덕 성신여대 교양학부 연구팀>
[시사위크=정수진 기자] 백남준 10주기를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백남준의 시대정신’을 주제로 카드뉴스를 제작해 페이스북 및 트위터 등 SNS상에 널리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미술계 거장인 백남준을 요즘 젊은 층들이 잘 모르는 것이 안타까워 그의 ‘시대정신’을 카드뉴스로 제작하여 스마트폰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고 전했다.

서경덕 교수는 “백남준이 몸소 보여준 창의, 배려, 해학, 도전은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 젊은 층에게 꼭 필요한 ‘시대정신’을 일깨준다”며 “이처럼 우리의 영웅을 기리고 우리의 모습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서경덕 교수는 “현재 전 세계에 배포할 ‘백남준 동영상’을 제작 중이다”라며 “‘피카소’하면 스페인, ‘반 고흐’하면 네덜란드를 떠올리듯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술계 거장 백남준을 전 세계에 꾸준히 알릴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지금까지 안중근, 윤봉길, 유관순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웅들에 관한 동영상을 다국어로 제작하여 국내외로 널리 알리는 ‘대한민국 영웅 프로젝트’를 펼쳐 화제를 모았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