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여준 전 공동 창당준비위원장이 “국민의당과 안철수 대표의 존재감이 상실되고 있다”면서 “안철수 대표가 당초 예상됐던 구심점을 못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국민의당 창당을 도왔던 윤여준 전 공동 창당준비위원장이 안타까운 심정을 털어놨다. “국민의당과 안철수 공동대표의 존재감이 상실되고 있다”는 것. 그는 3일 헤럴드경제와 전화인터뷰에서 “지지율 하락이 추세가 되면 안 되는데, 빠른 속도로 하강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여준 전 위원장은 이 같은 흐름을 ‘치명적’이라고 평가했다. “신문 지면을 장식하는 것은 더불어민주당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라는 점에서 설득력을 얻었다. 특히 김종인 대표의 야권 통합 제안으로 국민의당 내부가 술렁이는 데 “안철수 대표가 당초 예상됐던 구심점을 못 만들고 있다”고 해석했다.

따라서 윤여준 전 위원장은 “국민도 실망했다”면서 “모든 게 안타깝다”고 말했다.

반면 더민주를 이끌고 있는 김종인 대표에 대해선 “잘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야권 통합 제안은 “아주 공세적”이다. “국민의당이 초기 지지율을 유지했으면 공세적으로 나오기 어려운데, 국민의당 지지율을 가볍게 봤다”는 것. 당대당 통합 가능성에 대해선 “어려운 일은 아니다”는 게 윤여준 전 위원장의 생각이다.

한편, 윤여준 전 위원장은 지난달 2일 창당대회 이후 창준위의 자동 해산으로 한 걸음 물러섰다. 당시 그는 “제 역할은 여기까지라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창당 이후 당 인사들과는 특별히 연락을 하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