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이 당내 공천 여부를 둘러싸고 이목이 집중된 유승민·윤상현 의원에 대해 ‘컷오프’를 전망했다. <사진=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친박 중진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이 당내 공천 여부를 둘러싸고 이목이 집중된 유승민·윤상현 의원에 대해 ‘컷오프’를 전망했다. ‘김무성 욕설 녹취록’으로 파문을 일으킨 윤상현 의원에 대해선 “지역 민심이 뒤숭숭하다”고 말했고, 유승민 의원의 경우 “당의 정체성에 맞지 않다”는 평가를 내렸다. 15일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서다.

홍문종 의원은 이날 방송에서 윤상현 의원의 ‘억울함’을 이해하면서도 “굉장히 논란이 많이 됐다”는 데 주목했다. 그는 “사적으로 얘기했고, 또 술 취한 상태에서 한 얘기라 윤상현 의원 입장에서 보면 억울하고 말이 안 되는 이야기일 수 있다”면서도 “지역 민심을 보면 엄청나게 야단을 많이 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홍문종 의원은 “선거가 불과 한 달밖에 안 남았는데 수도권 시민들이 윤상현 의원에 대해 적절치 못했다고 말하는 걸 보면 생각처럼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사실상 공천 배제 가능성에 무게를 둔 발언이다.

아울러 홍문종 의원은 이한구 공천관리위원회 위원장이 유승민 의원을 겨냥해 ‘당 정체성과 적합하지 않은 사람을 배제시키겠다’는 방침을 밝힌 데 대해 공감을 표시했다. “당의 정체성에 맞지 않는 분들이 그 당의 옷을 입고 엉뚱한 행동, 말을 하거나 민심을 호도하기 시작하면 당이 야당에서 공격하는 것보다 더 어려움을 당할 때가 많다”는 것이다.

특히 홍문종 의원은 유승민 의원의 원내대표 시절 국회 발언 등을 꼬집으며 “과연 저 분이 당의 정체성과 연결된 분이냐, 심지어는 야당석에서 박수를 치고 여당은 의아해 했다”면서 “훌륭한 인물이고 좋은 사람이긴 하지만, 당과 맞는 인물이냐 이것에 대해선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던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