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언론을 상대로만 ‘단일화’ 주장”
“‘나는 보수지만 심상정을 좋아해’ 여론 많아”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심상정 정의당 상임선대위원장은 4·13 총선에서 야권연대의 전략지로 꼽히는 경기 고양갑 단일화 관련 “더불어민주당으로부터 어떠한 연대 제안을 공식적으로 받지 못했다”며 “그분들은 언론을 상대로만 말하고 있다”고 밝혔다.

1일 오전 심상정 선대위원장은 당 20대 총선 관련 경제이슈 진단 토론회 이후 취재진과 만나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야권연대 절대 안 된다’는 입장”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오는 4일(선거용지 인쇄 시점) 이전까지 연대가 불발한다면 총선 승리가 어려울 수 있다’는 우려에 심 위원장은 “정당간 단일화가 안되면 유권자들은 일 잘하고 정의로운 심상정으로 단일화해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4년간 ‘고양-여의도’를 오가면서 열심히 일했다”며 “(지역에서) ‘나는 보수지만 심상정을 좋아해’라는 얘기가 많다. 여야를 불문하고 정의로운 후보를 유권자가 판단하도록 제가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고양갑 지역은 정의당의 수장 심상정 선대위원장이 현역으로 텃밭을 가꾼 곳이다. 다만 ‘일여다야’ 구도의 지형이 형성, 야권의 입장에서는 단일화가 시급한 실정이다. 여야 1대1 구도만이 총선 승리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한편 심 위원장은 야권의 시대정신으로 꼽히는 경제민주화에 대한 입장도 피력했다. 경제이슈 진단 토론회 인사말을 통해 그는 “경제민주화는 진행과정에서 강한 기득권 저항에 좌절될 수도 있다”며 “국민들께서 정의당이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총선에서 경제민주화를 실질적으로 추진할 의지가 있는 세력에게 힘을 몰아야 한다는 게 심 위원장 주장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