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가 야권 단일화 논의에 대해 ‘연대 불가’ 방침을 재확인했다. <사진=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공동대표가 야권 단일화 논의에 대해 ‘연대 불가’ 방침을 재확인했다.

안철수 대표는 1일 오전 서울 노원구 노원역 부근에서 출근길 유세를 하던 중 기자들과 만나 “(추가 단일화는) 있더라도 소수”에 그칠 것이라고 일축했다. 특히 안 대표는 야권 단일화에 대한 기자들의 연이은 질문에 “이미 관훈클럽 토론회를 포함해 여러번 말씀을 드렸다”며 “다른 질문을 달라”고 답하기도 했다.

하지만 서울 강서병 야권 단일화에 대해서는 한 발 물러선 모습이다. 안철수 대표는 “주민들의 결정에 맡기겠다”며 정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앞서 서울 강서병에 출마한 국민의당 김성호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한정애 후보와 단일화에 합의하고 중앙당의 반응을 살피고 있다.

아울러 안철수 대표는 중앙당 차원에서 야권연대를 지원하겠다는 더민주의 방침에 대해서 “이것도 아니고 저것도 아니고 모호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확장성 있는 국민의당 후보가 좀 더 경쟁력이 있다”며 추가적인 개별 단일화 논의에 선을 그었다.

안철수 대표가 당대당 차원의 야권연대를 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고수하면서 일여다야의 총선 구도는 굳어지는 모양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