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취업 전문기관 대전JSL인재개발원 ‘ICT소프트웨어 전문가과정’ 개설
29일까지 지원 접수, 내달 2일 개설… 일본어·IT 교육 등 일본 취업 지원

▲ JSL인재개발원이 'ICT소프트웨어 전문가과정'를 개설해 일본IT기업 취업을 돕는다.<사진=JSL인재개발원>
[시사위크=최민석 기자] 해외 취업 전문기관 대전JSL인재개발원이 ‘ICT소프트웨어 전문가과정’을 5월 2일 개설해 국내 취업준비생의 일본현지 IT기업 취업을 지원한다.

전문대졸 이상에 만 34세 이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29일까지 월드잡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커리큘럼은 일본어를 비롯해 Network, Linux, Java&Java web 등 IT관련 직무교육으로 구성돼있다. 매주 5개의 현지 업체가 JSL인재개발원을 방문해 면접을 진행하는 등 취업알선도 활발하다.

전체 960만원의 교육비 중 본인 부담금이 총 80만원에 불과하며 타지방 거주자에게는 기숙사 비용을 지원해준다. 또 취업시 장려금 200만원과 40만원 상당의 교재가 무료로 제공돼 활발한 지원이 예상된다.

JSL인재개발원 관계자는 “어려운 국내 취업 환경 속에서 이번 과정이 해외취업의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