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유철 새누리당 대표 권한대행이 26일 당 당선자 워크숍에서 총선 참패와 관련해 ‘네 탓’보다 ‘반성’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국민 앞에 다시 한 번 사죄했다. <사진=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대표 권한대행이 20대 총선 참패와 관련해 다시 한 번 고개를 숙였다.

원유철 권한대행은 26일 국회에서 열린 새누리당 당선자 워크숍에서 “국민들은 민생 현장에서 고단한 삶을 이어가고 있는데 우리가 위로와 희망은 만들지 못할망정 공천과정에서 추태를 부리며 국민에게 실망감을 준 결과 총선에서 참패했다”고 총선 참패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당의 지도부로 책임이 가장 큰 저부터 다시 한 번 진심을 담아 죄송하다”며 사죄했다.

원유철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진정성 있는 반성은 사죄만으로 책임을 모면하는 것이 아니라, 계파정치를 청산하고 집권여당으로서 국민을 중심에 두고 국정과 민생을 챙기는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새누리당이 비록 원내 1당 자리를 내줬지만, 집권여당으로서 주어진 역할을 다 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원유철 권한대행은 이날 워크숍을 시작하기에 앞서 인사말을 통해 “오늘 워크숍에서는 너 때문이라는 ‘네 탓’보다 나 때문이라는 ‘내 탓’ 반성과 성찰이 우리 모두에게 절실하다”며 자리에 의미를 부여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워크숍에는 서청원, 최경환, 원유철, 조원진 의원 등 친박계가 모여 당선인들과 축하 인사를 주고받았지만 김무성 전 대표는 불참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