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버랜드 판다맞이 동영상 <사진=에버랜드>
[시사위크=정소현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김봉영)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22년만에 국내 입국한 판다 한 쌍 공개를 앞둔 이 달 초 에버랜드 SNS)를 통해 게시한 판다 맞이 동영상이 누적 조회수 500만 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에버랜드 페이스북(https://goo.gl/feU356)과 유튜브(https://youtu.be/infVakOHRwU)를 통해 공개한 1분 50초 분량의 동영상에는 판다가 에버랜드에 오기까지의 50일간 준비과정을 판다와 에버랜드의 시각에서 날짜별로 재미있게 해석해 표현했다.

먼저 판다를 의인화해 케이팝 체험, 한국어 공부, 국산 대나무 맛보기, 체력 훈련 등 한국행을 준비하는 판다의 모습을 익살스럽게 묘사했다.

에버랜드의 준비과정은 최근 여러 드라마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 안세하씨가 판다의 매력에 푹 빠져 판다가 오기만을 오매불망 기다리는 사육사로 변신해 보여 주고 있다.

사육사의 입장에서 판다를 맞이하기 위해 판다 생태와 습성을 열공하고 VR(가상현실)을 통해 판다와 만나는 상상을 하는가 하면, 판다 생각에 밤잠 설치는 장면들도 담고 있다.

판다 일반 공개 D-20일인 지난 1일 에버랜드 SNS를 통해 공개된 '판다 맞이' 동영상은 입소문이 퍼지면서 26일 오전 현재 페이스북에서 310만회, 유튜브에서 270만회 등 총 580만회가 조회되는 등 인기를 이어 가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340만 명의 에버랜드 페이스북 회원들이 거의 한 번씩은 이 동영상을 본 셈이다.

또한 에버랜드는 판다월드 개관일인 21일, 실제 판다의 모습을 엮은 1분 짜리 후속 판다 동영상 '힐링 판다'편을 SNS에 추가 게시했으며, 공개 5일만에 누적 조회수 40만회를 넘어서는 등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판다'의 이름에서 착안해, 귀엽고 익살스러운 판다의 일상을 건강, 꿀잠, 앙탈, 개인기, 먹방, 여유, 엉뚱을 '판다'라는 내용으로 전달하고 있다.

한편 에버랜드는 SNS 채널을 통해 공모된 8,500여건의 이름 중 한중 양국 모두에서 의미와 어감이 좋은 ‘아이바오’와 ‘러바오’로 판다들의 이름을 최종 선정하는 등 SNS를 통한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