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옥 새누리당 혁신비대위원장이 정진석 원내대표와 함께 탈당파 의원들의 복당 논의를 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17일 오후 열기로 했던 고위당정청 회의가 무산된 데 이어 김희옥 비대위원장이 거취를 고민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당내 분위기가 심상치 않은 것에는 유승민 의원 등의 일괄복당 결정과 무관치 않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16일 오전 김정재 새누리당 원내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고위당정청 회의를 17일 개최한다는 내용을 밝혔다. 황교안 총리 주재로 당에서는 김희옥 비대위원장과 정진석 원내대표가 참석하고, 유일호 경제부총리 등이 정부 측 인사로 참여한다. 청와대에서는 이원종 비서실장과 김재원 정무수석 등이 참석해 영남권 신공항 등 현안조율에 나설 예정이었다.

그러나 반나절 만에 김 비대위원장이 불참을 선언하면서 고위당정청 회의가 잠정연기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김선동 비서실장은 국회에서 취재진과 만나 “김희옥 비대위원장이 상당히 무거운 표정으로 당사를 떠났다”며 “거취문제까지 심각하게 고민할 것 같다”고 전했다.

이를 두고 정치권에서는 유승민 의원 등에 대한 비대위의 복당결정과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이날 비대위에서는 무소속 의원들의 복당문제를 놓고 무기명 투표를 했고, 복당결정이 최종적으로 내려진 바 있다.

김 비서실장은 이 같은 추측에 대해 “(비대위) 회의장 내에 일련한 여러 상황이 있었을 것이고 그것(복당 결정)에 대해 굉장히 무거운 생각을 하시게 된 것 같다”면서도 “이것은 제가 느끼게 된 정황일 뿐”이라고 선을 그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