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주영 의원이 김무성 전 대표의 비박 단일화에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가 ‘비박 단일화’를 구체적으로 언급한 가운데, 당대표에 출마한 이주영 후보가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어떤 계파든 단일화는 애당 정신과 혁신에 반하는 것”이라는 게 이주영 후보의 생각이다.

4일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한 이주영 후보는 “계파갈등으로 총선에서 참패했는데 전당대회까지 (단일화를 통해) 계파 대결 구도를 만들어낸다고 하면 당의 미래가 참 암울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특히 이 후보는 김무성 전 대표를 겨냥 “당대표까지 지내신 분이 뒤에서 특정계파, 비박, 단일화 이렇게 말하는 것은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며 “중단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정치권 일각에서는 비박계 후보단일화 움직임으로 친박계 역시 단일화 하지 않겠느냐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비박계의 표는 결집되는데 반해 친박계의 표가 분산되면 패배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현재 이주영 후보, 이정현 후보, 한선교 후보가 친박계 후보로 분류된다. 다만 이주영 후보나 이정현 후보 모두 단일화에 부정적인 입장이다.

이날도 이 후보는 “계파구도로 나눠서 가선 안 된다. 누가 (혁신의) 적임자인가 이런 쪽에서 (당원들이) 생각을 하도록 내버려두는 게 옳다는 생각”이라며 “어떤 계파든 단일화는 애당 정신과 혁신에 반하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친박계 의원들의 단일화는 생각할 수 없다”고 단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