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이 비박계 단일후보로 선출된 주호영 의원을 공개 지지한 김무성 전 대표를 향해 비판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친박계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이 비박계 단일후보로 선출된 주호영 의원을 공개 지지한 김무성 전 대표를 비판했다. 국민들과 당원들을 호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를 제기한 것. 그는 9일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당의 전 대표였고 당내 유력한 대권후보 중 한 사람인데, 어느 누가 돼도 우리 당을 잘 이끌어갔으면 좋겠다는 취지에서 말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다”고 말했다.

전날 김무성 전 대표는 8일 간의 배낭여행을 잠시 멈추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는 서울 여의도 자택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 입장에서는 비주류 단일 후보인 주호영 후보가 당대표가 되는 게 회초리를 든 국민에 대한 예의”라면서 “지난 총선 결과, 우리 당이 크게 혁신적으로 변화해야 한다.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비주류가 당대표가 되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한다”고 설명한 바 있다.

이에 홍문종 의원은 “(김무성 전 대표가) 말씀하신대로 주호영 의원이 당대표가 되면 국민에 대한 예의를 지키는 건데, 만약 친박 후보 중 누가 당선된다고 하면 그 다음에는 김무성 전 대표가 뭐라고 말할 수 있을까 우려가 된다”고 거듭 비판했다.

따라서 홍문종 의원은 전대 결과에 따른 차기 대선 후보의 역학구도에 대해서도 ‘오류’라고 설명했다. 그는 “주호영 의원이 당대표가 되면 김무성 전 대표에게 유리하다, 친박 후보가 되면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유리하다고 정치공학적으로 보는 것이 오히려 거꾸로 일수도 있다”면서 “정치는 항상 살아있는 생물”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