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CNN 등 복수매체는 18일(현지시각) 노스캐롤라이나 샬럿 유세에서 트럼프가 자신의 발언들을 '잘못된 것'이라고 재차 강조하는 등 자신을 둘러싼 '막말 논란'과 관련해 후회와 유감의 뜻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 AP/뉴시스>
[시사위크=정상윤 기자]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도널드 트럼프가 출마 후 처음으로 자신의 발언들에 대해 ‘후회한다’고 말했다.

CNN과 AP통신,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트럼프는 18일(현지시각) 노스캐롤라이나 샬럿 유세에서 “열띤 토론 중에 그리고 여러 사안 대해 얘기하다가 때로는 올바른 단어를 고르지 않거나 잘못된 말들을 할 때가 있다”며 “믿건말건 난 후회한다. 정말로 후회한다. 특히 이 말들이 개인적 고통을 일으킨 경우에 대해 그렇다”고 말했다.

다만 ‘후회하는’ 발언들이 무엇인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트럼프는 이날 “이러한 이슈들에 소모되기에는 (이번 대선에) 너무 많은 것들의 성패가 걸려있다”며 “하나 내가 여러분께 약속할 수 있는 건 난 항상 진실만을 말할 거라는 점”이라고 강조했다.

트럼프 후보의 이 같은 발언에 대해 미국 언론들은 “의미심장한 태도 변화”라고 표현했다.

특히 CNN은 “최근 상대 후보인 민주당의 힐러리 클린턴과 지지율 격차가 벌어지는 등 대선 승리 가능성이 낮아지자, 자신과의 원칙을 어긴 고육지책을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