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안종범은 부실기업에 혈세 부은 책임자”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박완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국민의당을 향해 “중재안이라고 내놓았지만 ‘서별관회의 최종 책임자인 최경환 의원을 빼고 청문회를 진행하자’는 제안에 과연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동의하겠나”라면서 불편한 심기를 표출했다.

23일 오전 박완주 더민주 원내수석부대표는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진행된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사실 (국민의당에서) 어제 나온 이야기는 최경환 의원과 안종범 수석도 빼고 청문회를 진행하고 추경을 처리하자는 입장”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완주 원내수석부대표는 “(국민의당이) 여당과 같은 주장을 하는 모습에 충격적이었다. 야당의 공조로 확실한 증인 채택을 통한 청문회를 통해서 추경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박 원내수석부대표는 그러면서 “최경환, 안종범 두 분은 막대한 국민혈세를 부실기업에 쏟아 부은 정책결정 책임자”라면서 “당사자가 왜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묻는 것은 지극히 상식적이고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그런데 이 상식적인 질문에 비상식적 대답을 하고 있는 새누리당의 모습이 정말로 안타깝기 그지없다”고 꼬집었다.
 
그는 “지난 국정원 여직원 감금사건 당시 강기정 전 의원은 우리당 보좌진과 당직자를 증인으로 요청하는 새누리당의 요구에 자진해서 국정조사 증인으로 출석한 바 있다”며 “야당 3선 중진 의원이 증인을 자청해서 나간 이유는 국민에게 진실을 규명하는 그 의무가 국회에 있기 때문”이라고 새누리당의 진정성 있는 청문회 증인채택 자세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