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오 전 의원이 늘푸른한국당 창당발기인 대회를 열었다.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늘푸른한국당 창당발기인 대회를 마친 이재오 창당준비위원장이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 “김무성 전 대표의 (개헌론) 주장이 내가 주장했던 것과 비슷하다”는 게 이재오 위원장의 설명이다.

7일 SBS라디오 ‘박진호의 시사전망대’에 출연한 이 위원장은 “김 전 대표가 분권형 대통령제를 선호하고 만약 내년 대선 전에 개헌이 안 되면 다음 정권에서는 개원하자마자 개헌을 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봤다”며 이 같이 말했다.

다만 이 위원장은 “논의를 해봐야 한다. 과연 새누리당을 나올 수 있는 혁명적 용기가 있는지도 봐야하고 여러 가지 봐야되는 것”이라며 “(차기 대선후보로) 염두에 두는 것은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한편 이 위원장은 이명박 전 대통령의 핵심측근으로 분류된다. 정치권에서 이 위원장의 신당창당에 이명박 전 대통령과의 연관성에 의구심을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 최근 한 언론사는 이 전 대통령이 반드시 자기 손으로 정권재창출을 하겠다고 말했다는 측근의 발언을 전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 위원장은 “그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여러차례 말했다. 제가 (이 전 대통령과) 만나서 확인도 했고 주변에도 물었지만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고 강조한 뒤 “정권을 맡아서 임기를 마친 전직 대통령이 정권을 창출하겠다고 얘기하는 것은 이치에 안 맞고 또 전혀 그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아울러 “제가 지난 정권의 소위 실세로 알려져 있지 않느냐. 그런데 지난 정부 사람들을 전면에 세우거나 늘푸른한국당 창당에 관여를 하면 오해를 받을 수 있다”며 “이번 창당과정에서 지난 정부 사람들은 철저하게 참여를 시키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