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배숙 국민의당 비대위원이 새누리당을 겨냥해 “새누리당의 뿌리는 무고한 광주시민을 학살하고 탄생한 민정당”이라면서 “옷만 갈아입는다고 사람이 달라지거나 DNA가 바뀌진 않는다”고 꼬집었다. <뉴시스>
[시사위크=소미연 기자] “새누리당의 뿌리는 무고한 광주시민을 학살하고 탄생한 민정당이다.” 조배숙 국민의당 비대위원이 새누리당을 겨냥해 날선 반응을 보였다.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국민의당을 ‘더불어민주당 2중대’라고 빗댄 데 대한 불만의 표시다.

조배숙 비대위원은 14일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같이 밝힌 뒤 “군사반란을 자행하고 정권을 탈취한 군사독재정권의 첨병인 민정당은 탄생해선 안 될 당이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옷만 갈아입는다고 사람이 달라지거나 DNA가 바뀌진 않는다”는 것. 그는 “역사와 국민은 똑똑히 기억한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조배숙 비대위원은 정진석 원내대표가 “입에 담기 힘든 막말”을 퍼부은 데 대해 “집권여당 원내대표로서 야당다운 진짜 야당을 만난 데 대한 두려움의 표출”로 판단했다. 하지만 “묵과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그는 정진석 원내대표의 책임 있는 사과와 해명을 요구했다. 아울러 국민의당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최소한의 예의를 지켜 달라”고 말했다.

앞서 정진석 원내대표는 “국민의당이 과연 총선 민의를 제대로 받드는지 근본적 의문이 든다”면서 “새정치가 아니라 구정치 확대재생산”이라고 주장했다. 뿐만 아니다. 그는 “국민의당이 민주당 2중대로 자임한다면 결국 소멸의 길을 걷고 말 것”이라면서 “친노세력에 흡수통합 당하는 운명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