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이민호/코카콜라, 이종석/공차코리아, 서강준/베로니카, 박보검/몽벨, 남주혁/르꼬끄)
[시사위크=나은찬 기자] 하반기 광고업계에 진한 가을 향기가 나는 20대 남자배우들의 거침없는 행보가 이어지고 있다. 한류스타 이민호와 이종석, 남주혁 등이 그 대표적인 예이다.

이들은 드라마, 영화, 예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쌓아온 이미지와 20대만이 지니는 소년미와 남성미로 광고업계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광고업계가 깊고 진한 매력을 지닌 20대 남자 배우를 모델로 기용하는 이유는 각 배우들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통해 광고 효과를 증대하기 위해서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독보적인 매력으로 여성에게는 이상형으로 남성에게는 롤 모델로 인기를 끌고 있는 20대 남자 배우를 통해 여성 소비자와 남성 소비자의 지갑을 동시에 열 수 있다”며 “이러한 경우 매출액 증가와 함께 제품 콘셉트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노릴 수 있다”고 말했다.

◇ 한류스타 이민호, ‘조지아 고티카’의 새 얼굴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이민호가 코카-콜라사의 세계 판매 1위 캔 커피 브랜드(2015년 즉석음용팩 커피 판매량 기준, 출처: Canadean) 조지아의 프리미엄 캔 커피 ‘조지아 고티카’를 대표하는 새로운 얼굴이 됐다.

최근 국내외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한류스타 이민호의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깊고 풍부한 향을 지닌 ‘조지아 고티카’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부합한다는 평가다. 또한, 데뷔 10년 차 베테랑 배우 이민호가 지닌 다양한 매력은 원두가 품은 고소한 견과향, 초콜릿향, 커피 로스트향 등이 복합적으로 구현되어 깊은 풍미를 담은 ‘조지아 고티카’의 매력과도 일맥상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최근 공개된 TV광고에서 이민호는 다채로운 표정으로 ‘조지아 고티카’의 깊고 진한 아로마로 더욱 깊어진 휴식을 취한다는 고티카 ‘아로마 타임’을 전파하고 있다. 이민호는 광고에서 한 편의 영화를 연상케 하는 모습으로 방영 이후 연일 화제를 만들고 있다.

한편, ‘프리미엄 커피의 미학’이라는 의미의 ‘조지아 고티카’는 프리미엄급 배우 이민호를 통해 ‘조지아 고티카’의 깊고 풍부한 향으로 더욱 깊어진 휴식시간을 즐긴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프리미엄 캔 커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만화 속 주인공 같은 꽃미남 이종석, 공차코리아 모델 발탁

배우 이종석이 티 음료 전문점 공차코리아의 첫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이종석은 최근 종영한 드라마 <W>에서 미소년 같으면서도 박력 있는 캐릭터를 완벽히 소화해 큰 사랑을 받았다.

공차코리아는 이종석의 이지적이고 진실된 이미지가 정성스럽게 차를 우려내는 공차의 전문성과 정직함에 부합해 브랜드 모델로 기용했다고 밝혔다.

평소 공차를 즐겨 마신 것으로 알려진 이종석은 단순 광고 모델을 넘어 차(茶)에 대한 지식과 애정을 담아 공차의 ‘티 마스터(Tea Master)’로서 활동할 계획이다. 이종석은 10월부터 향후 1년 동안 이종석과 함께 TV 광고를 비롯한 브랜드 영상, 소비자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 국민 남동생에서 황태자까지 완벽히 소화하는 남주혁, 르꼬끄 모델로 기용

최근 다양한 작품에서 러브콜을 받으며 주목 받고 있는 배우 남주혁은 르꼬끄의 모델로 발탁되며 대세남을 입증했다.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예능과 드라마를 종횡무진하고 있는 남주혁을 자사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히며 2016 FW 윈터 다운 화보를 선공개했다.

공개된 화보에서 남주혁은 아이보리 컬러 후드티셔츠에 그레이 컬러의 트레이닝팬츠를 연출해 모델 출신답게 스타일리시한 매력을 뽐냈다. 여기에 짙은 그린 컬러 다운재킷을 입어 스포티 룩을 완성했다.

◇ 안구정화 비주얼 서강준, 슈즈브랜드 베로니카 포 런던 전속모델 발탁

배우 서강준이 광고계 핫 아이콘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다. 슈즈 브랜드 '베로니카 포 런던'의 2016년 FW 시즌 전속모델로 발탁된 것.

서강준은 브랜드 콘셉트인 '사랑'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화보 속에서 특유의 그윽한 눈빛으로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 숲 속을 연상시키는 듯한 몽환적인 분위기 위에 더해진 서강준만의 부드러운 매력이 베로니카 포 런던의 감각적이고 따뜻한 이미지와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다.

베로니카 포 런던은 이번 화보촬영을 시작으로 모델 서강준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 국민 훈남의 정석 박보검,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 모델로 활약 중

화제의 드라마 KBS ‘구르미 그린 달빛’에 출연 중인 박보검은 아웃도어 브랜드 몽벨의 모델로 맹활약 중이다.

박보검은 최근 진행된 몽벨의 FW 광고 촬영 현장에서도 시청자들의 마음을 훔친 명품 눈빛 연기를 다시 한번 선보였다. 촉촉한 눈빛과 장난끼 어린 미소로 소년미와 남성미를 동시에 뽐냈다는 후문이다.

몽벨은 박보검의 촉촉한 눈빛 연기가 다운재킷을 찾는 소비자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