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지난 30일 경기 동부권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근로자의 금융편의 제공을 위해 경기도 광주시에 ‘경안지점 외환송금센터’를 개설했다.
[시사위크=이미정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30일 경기도 광주시에 ‘경안지점 외환송금센터’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경안지점 외환송금센터’는 서울 오장동지점, 안산 원곡동외환송금센터, 경남 김해지점에 이어 KB국민은행에서 네 번째로 문을 여는 외환송금센터이다. 주로 근무여건이나 지역특성상 평일 은행 방문이 어려운 외국인근로자들이 주말을 이용해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내·외국인 모두를 대상으로 정상영업을 하고, 일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외국인을 위한 외화 환전·송금, 원화·외화예금 신규·해지, 카드발급 및 출국만기보험 지급대행 등 외국인에게 필요한 종합적인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이주여성을 상담직원으로 채용하여 송금센터를 방문하는 외국인근로자들이 언어 통역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국인근로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