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은 국정 정상화의 유일한 길”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표결을 앞둔 야권의 두 수장이 결연한 의지를 피력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9일 오전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우리 국민들께 지난밤은 몹시 불안하고 불편한 밤이었을 것 같다”며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도 어제 사퇴서를 내고 결연한 의지로 국회에서 밤을 샜다”고 밝혔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헌법기관으로서 국회는 주권자인 국민의 명령과 헌법 절차에 따라 대통령을 탄핵해야 할 엄숙한 의무 앞에 있다”며 “탄핵은 국정을 정상화하고 경제의 숨통을 틔우는 유일한 길”이라고 했다.

추미애 대표는 “탄핵은 구국의 길이자, 민생의 길이”이라며 “우리는 탄핵을 책임진 제1야당으로서 성숙한 자세로 정국을 안정시키고 경제 위기를 극복하며 국민의 불안을 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심상정 정의당 상임대표도 같은 날 비상대책회의를 통해 “운명의 날이 밝았다. 오늘 오후 국회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을 표결한다. 국회가 주권자인 국민 앞에 떳떳한 결정이 내려지게 되기를 간절히 소망한다”고 밝혔다.
 
심상정 대표는 “저희 정의당을 여의도로 보낸 고양과 창원의 시민들, 그리고 시민혁명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위대한 국민들, 그리고 피와 땀으로 쌓아올린 자랑스러운 민주주의 역사 앞에, 저희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찬성할 것임을 엄숙히 밝힌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