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은진 기자] 새누리당 비박계는 가칭 ‘개혁보수신당’을 창당하고 오는 27일 원내교섭단체 등록을 하겠다고 로드맵을 밝혔다.

비박계 모임의 대변인 격을 맡고 있는 황영철 의원은 23일 창당준비위원회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27일 분당선언 이후에 곧바로 워내교섭단체 등록을 하고 이후에 의원총회를 소집해 원내대표를 선출하겠다”면서 “오는 28일 정강·정책 초안을 마련해 국민여론수렴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창당 시점은 설 연휴를 기점으로 한 내달 20일 전후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황 의원은 “설 전후로 모든 작업을 마무리하고 설날 국민에게 여러 가지 말씀을 듣도록 해야 한다는 차원에서 설 이전에 창당 작업을 마무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가칭 ‘개혁보수신당’은 기존 정당의 틀을 깨겠다는 방침이다. 신당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는 정병국 의원은 “우리가 지향하는 새로운 정당 개념은 기존의 정당정치 틀을 완전히 바꾸는 것”이라며 “조직 중심의 패권주의를 지향하는 정당을 탈피할 것”이라고 했다.

정 의원은 아울러 “어떤 의사결정과정도 한 두사람의 의사에 의해서 밀실에서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공개 토론을 통해서 결정하기로 했다”며 “창당 준비 과정에서도 기존의 체육관식 창당과정은 지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