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명진 새누리당 신임 비대위원장. <뉴시스>
“인명진, 새누리당 장례위원장을 맡아야 마땅해”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은 새누리당의 신임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선임된 인명진 갈릴리교회 목사를 향해 ‘당 해산’을 촉구했다. 인명진호 새누리당은 내주 출범할 예정이다.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새누리당은 없어져야 할 정당이다’ 인명진 비대위원장의 말씀”이라고 운을 뗀 뒤 “(인명진 위원장은) 국민이 원하는 건 ‘새누리당 해체’라는 걸 명심하셔야 한다”고 촉구했다.

기동민 원내대변인은 “새누리당은 친박 핵심들이 장악한 박근혜-최순실 부역 정당일 뿐”이라며 “스스로 거취를 결정할 양심과 도의가 있는 사람들이라면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들지도 않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순필 국민의당 부대변인도 지난 24일 논평을 통해 “지금 새누리당에게 필요한 것은 당을 연명하기 위한 비상한 꼼수 대책이 아니라 스스로 해체하고 역사의 무덤 속으로 들어가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양순필 부대변인은 “인명진 목사는 비대위원장이 아니라 새누리당 장례위원장을 맡아야 마땅하다”며 “이제 우리 국민들이 새누리당에게 바라는 비상한 대책은 오직 한 가지뿐이다. 당을 즉각 해체하고 책임자들은 정계를 떠나라는 것”이라고 못박았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