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정부의 최순실 등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의혹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별위원회 김성태 위원장이 26일 오전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서 열린 현장 청문회에서 출석하지 않은 최순실, 안종범, 정호성 증인에 대한 고발 안건을 상정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시사위크=은진 기자] 국회 ‘최순실 게이트’ 국정조사특별위원회는 26일 ‘최순실 수감동 방문·면담의 건’을 의결하고 구치소 청문회에 불출석한 최순실이 수감돼있는 수감동을 방문해 면담을 진행하기로 했다.

김성태 국조특위 위원장은 이날 서울구치소에서 열린 청문회에서 “수감동에 가서 최순실 증인이 공황장애인지, 심신이 피폐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 것 같다”고 안건을 상정했다. 이에 따라 각 교섭단체별로 일부 위원들이 직접 수감동에 들어가 면담을 진행한다. 장소의 협소함을 고려해 취재진도 영상·사진·펜기자 각 1명씩으로 제한된다.

홍남식 서울구치소장은 현장 청문회에 최대한 협조하겠다면서도 “실제로 직접 (수감동에) 들어갔던 사례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에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은 ”과거 5공 청문회 당시 위원장이었던 김동주 전 의원을 통해 국회 결의로 감방 조사를 했다는 점을 확인했다“며 ”법무부가 청문회를 조직적으로 방해하고 있다는 심증이 강하게 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