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회견 마치고 자리나서는 인명진 위원장 등 새누리당 지도부 <뉴시스>
[시사위크=정계성 기자] 인명진 비대위원장 등 새누리당 지도부가 상임전국위를 9일 오후 재소집 한다. 이를 통해 지난 6일 무산됐던 비대위원 임명에 대한 추인 절차를 마무리하고 인적청산 등 쇄신에 힘을 싣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앞서 8일 기자회견을 연 인명진 위원장은 “다시 한 번 상임전국위원회를 하고자 한다. 당이 거듭나고 국민들의 신뢰를 다시 회복하려는 이 역사적 쇄신에 상임위원들이 적극 동참해주길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모든 노력을 다해서 근본적 인적쇄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도 말했다.

새누리당 소속 초선의원 23명도 서청원 의원의 책임을 거론하는 내용의 결의문을 준비해 인 위원장을 지원사격할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6일 정갑윤·홍문종 등 새누리당 중진의원들도 백지위임장을 제출하는 등 지도부에 힘을 실었다.

이에 대해 서청원 의원 측은 고소 등 법적대응으로 맞불을 놨다. 이날 오전 서청원 의원은 인 위원장을 정당법상 탈당 강요죄와 명예훼손 등으로 서울남부지청에 고소장을 제출하고,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마쳤다.

서 의원은 “(인 위원장이) 본인을 포함한 새누리당 소속 의원들에게 당헌, 당규상의 절차를 무시하고 탈당을 강요해 정당법 제54조를 위반하고 이를 언론에 공개함으로써 국민이 선출한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의 명예를 심각하게 훼손한 혐의”라며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인 인 목사가 여론몰이를 통해 인민재판방식으로 정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서 의원은 “보수의 대한 개혁과 새누리당의 쇄신은 특정 인사를 쫓아내는 파괴적인 방법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다”며 “인 위원장은 더 이상 당을 파괴시키고 보수를 분열시키지 말고 즉각 퇴진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