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대리인단, 오랫동안 면담하지 못한 듯…”

▲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박근혜 대통령 대리인단이 지난 10일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세월호 7시간 답변서가 여론의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박 대통령이 세월호 사건 당시 관저에서 집무를 봤고, 이전 고 노무현 전 대통령도 2004년 6월 이라크 무장단체에 김선일씨가 납치됐을 때 관저에서 집무를 봤다는 게 대리인단의 주장이다.

이에 참여정부 당시 청와대 법무비서관을 지낸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후안무치한 주장”이라고 일갈했다.

박범계 의원은 11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를 통해 “김선일 씨 납치 사건 때 대통령이 납치 소식을 보고 받은 시점은 새벽 6시”라면서 “당연히 관저에서 주무실 때”라고 이같이 일갈했다.

박 의원은 “그리고 그 뒤에 바로 출근하셔가지고 본관으로 출근하셔가지고 NSC에 필요한 조치를 했다. 또 김선일 씨가 참수됐다는 그런 살해 소식을 들은 시점은 밤 1시다. 당연히 관저에서 주무실 때”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노 전 대통령이) 관저에서 당연히 주무실 때와 최고로 엄중한 그 7시간(세월호 참사) 때 수요일 하루 종일 관저에서 머무른 것을 어떻게 비교할 수 있나”라고 못박았다.

박 의원은 계속해서 박 대통령과 대통령 대리인단 간 면담이 장시간 진행되지 않았을 것이라는 우려를 제기했다.

그는 “제가 보기엔 이중환 변호사나, 서석구 변호사나 대통령을 오랫동안 면담하지 못했다. 그도 그럴 것이 대통령 자신의 기억이라는 게 불분명하다. ‘(대통령이) 2, 3년 전인가’ 이렇게 얘기를 했다. 또 대통령의 성품상 서석구 변호사나 이중환 변호사 오래 만나주지 않았다”고 꼬집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