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날씨] 오늘(13일·월) 한파 물러나… 오후~밤 곳곳 비·눈
[시사위크] 오늘(월) 날씨는 대체로 맑다가 점차 흐려져 오후부터 밤사이에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오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 날씨는 중국 상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으면서 중부지방과 경상북도에는 약하게 비나 눈이 오겠다.

오늘 날씨는 아침 -11℃에서 -1℃의 분포를 보이며 전국 대부분 지역의 기온이 평년보다 약간 낮은 기온을 보이겠다. 서울 -5℃, 춘천 -9℃, 대전 -6℃, 전주 -4℃, 부산 -1℃, 강릉 -2℃ 등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낮부터는 점차 기온이 오르면서 예년 이맘때 기온을 회복하겠다. 오늘 낮 기온 서울 4℃, 수원 6℃, 청주 6℃, 대구 9℃, 광주 9℃, 부산 10℃ 등으로 어제보다 2~3도가량 높겠다.

한편, 에어가드K 공기지능센터에 따르면 서풍을 타고 국외에서 대기오염물질이 유입되면서 오늘 오후에는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한때 나쁨’ 단계를 보이겠다. 따라서 에어가드K 관계자는 “실내 환기는 가급적 오전 시간대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번 주에는 점차 기온이 오르면서 큰 추위는 없겠고, 주 후반에는 평년 기온을 웃도는 포근한 겨울 날씨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