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용기 자유한국당 원내수석대변인.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정용기 자유한국당 원내수석대변인은 20일 특별검사 활동기한 연장과 관련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관련 법에 따라 검토한 뒤 결정하면 될 일”이라며 특검 연장을 요구한 야당의 입장을 정면 반박했다.

정용기 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 “현재까지 특검 수사 상황 이런 걸 볼 때 특검이 굉장히 정치성을 띄고 있고 편향적인 부분이 없지 않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이 같은 정용기 대변인의 발언은 전날(19일) 더불어민주당・국민의당・바른정당・정의당 등 야4당이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기한 연장 요청을 조속히 수용해야 한다고 촉구한 것에 전면 배치하는 셈이다.

또 우상호 민주당・주승용 국민의당・주호영 바른정당・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는 황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기한 연장을 거부할 경우 특검 수사기한 연장 내용을 담은 특검법 개정안 추진 입장도 밝힌 것에 대해 “너무나 정치적인 목적을 가진 정치공세이자 대선 전략이라 보여진다”고 정 대변인은 비판했다.

그러면서 ”지금 황 대행이 관련법에 따라 검토 중이라고 얘기를 하고 있는데 정치권이 ‘법안을 제출해놓고 연장이 안 되면 법안을 수의 힘으로 밀어 붙이겠다’고 하는 건 의회 독재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이와 함께 그는 야당의 특검 수사기한 연장 법안이 통과되면, 헌법재판소의 3월 초 탄핵 인용이 가정된 상황에서 조기대선 기간 특검 정국이 이어진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와 관련 “특검정국 속에서 대선을 치르자 라고 하는 지금도 정말로 기울어진 운동장인데, 특검의 수사 발표가 매일처럼 이뤄지는 상태에서 대선이 공정한 이런 운동장에서 치러질 수 없도록 하자고 하는 선거전략차원의 공세”라고 비판의 수위를 높였다.

이어 “탄핵 종료 이후에 지금 정치적 중립성을 의심 받는 특검에 의해 대통령에게 수갑을 채우고 구속을 시키고자 하는 이런 일들이 과연 국민들로부터 바라는 일이라고만 보여질 수 있겠나”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고 특검 연장과 관련한 당론을 채택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