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당 주승용 원내대표를 비롯한 소속 의원들이 27일 오전 국회 본회의장 앞에서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의 특검 연장 불승인 관련 규탄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국민의당은 27일 황교안 국무총리 겸 대통령 권한대행이 박영수 특별검사팀의 수사기간 연장 승인을 불허하기로 한 데 대해 국무총리 탄핵을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국민의당은 이날 황 권한대행의 특검 연장 불허 결정 직후 긴급 의원총회를 갖고 이같은 방침을 결정했다.

주승용 원내대표는 “국민의당은 39석이다. 아시다시피 탄핵안을 발의하기 위해선 재적의원 3분의1인 100인 이상의 의원이 발의를 해줘야 한다. 민주당의 동참 없이는 탄핵을 발의할 수 없다”며 “긴급 의총에서 민주당을 규탄하면서 이번 황 권한대행의 특검 연장 불허에 대한 책임을 민주당에게 책임을 돌리고 민주당이 탄핵안을 발의할 것을 적극 촉구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장진영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최대 규모의 수사대상과 수사 인력, 역대 최고의 수사성과는 특검연장의 이유일 뿐 결코 연장거부의 이유가 될 수 없다”며 “국민의당은 권한을 남용하여 특검수사를 방해하고 국민을 배신한 황교안 총리에 대한 탄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