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일 당내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홍준표 경남도지사에 대해 “한국당 대선주자로서 자격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 “당내 대선주자로 거론되는 인물들을 ‘모래속의 진주’로 생각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예전에는 홍준표 지사가 어디로 튈지 모른다 해서 럭비공이라는 말이 있었고, 다소 과격한 발언으로 한국의 트럼프라는 얘기도 있었지만 보수를 대표하는 분명한 정치인 중에 한 사람이자 날카로운 판단력 또는 비판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고 홍 지사에 대해 평가했다.

이어 홍 지사의 당원권 정지 상태에 대해 “홍 지사가 당에 적극적으로 당원권 정지에 대한 협의를 해오면 저희들은 개정된 당헌당규에 따라서 당원권 정지를 풀 수 있는지 여부를 면밀하게 검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정 원내대표는 또 보수층 대선주자로 거론되고 있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대선 출마 가능성에 대해 “(황교안 권한대행의) 흥행 가능성을 대단히 높게 보고 있어 황 대행도 얼마든지 대선에 출마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황교안 대행의 대선출마 결정 여부는 높은 지지율과 대선출마 요구 강도의 유지, 본인의 대권에 대한 의지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와 관련해 정우택 원내대표는 “본인이 정말 출마할 생각이 있다면 저는 탄핵 결정 전에 구국의 결단으로 출마를 결정하는 것이 오히려 정치적으로 더 임팩트가 있다”면서 구체적인 출마시기도 언급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