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유력 대선주자로 꼽히는 홍준표 경남도지사(사진 왼쪽)와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사진 오른쪽)간 막말 공방이 격렬해지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 유력 대선주자로 점쳐지는 홍준표 경남도지사와 김진태 의원의 막말 공방이 본격적으로 펼쳐지는 형세다.

17일 김진태 의원은 “상대할 가치도 없는 어린애”라며 홍준표 경남지사가 평가 절하한 것에 대해 “정말 귀를 의심했다. 애들은 가라고 하면 뱀장사인가”라며 강하게 받아쳤다.

그러면서 “그런 식으로 하면 나는 도대체 그분을 뭐라고 불러야 하나. 정정당당하게 겨루겠다고 나온 것인데 나이와 경력으로 하자는 것인가”라며 “우리 당 선배들과 이렇게 하려고 나온 거 아니다. 품위를 지켜달라”고 촉구했다.

홍준표 지사와 김진태 의원의 막말 공방은 김 의원의 홍준표 지사 대선 출정식 장소인 대구 서문시장을 문제삼은 것에서 시작됐다.

전날(16일) 김진태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근혜 전 대통령을 머릿속에서 지우려면 출정식 장소부터 바꾸라”고 홍준표 지사의 대선 출마 장소를 지적했다.

이어 “대구 서문시장은 박 전 대통령이 정치적 고비가 있을 때마다 방문했던 곳인데 거기 가면 박 전 대통령이 생각나지 않겠냐. 홍준표 지사는 출정식 장소나 바꾸고 박근혜 지우자고 하시길 바란다”고 홍 지사를 질책했다.

이에 대해 홍준표 지사는 김진태 의원을 두고 “상대할 가치 없는 어린애”라고 평가하면서도 김 의원의 공격에 적극적으로 맞받아 쳤다.

이와 함께 김 의원의 ‘박근혜 시장’ 발언에 대해 “내가 옛날 초·중·고등학교 다닐 때 서문시장에서 놀았다. 서문시장이 왜 박근혜 시장이냐”고 정면 반박했다.

한편, 김진태 의원은 한국당 경선 구도가 홍준표 지사와의 2파전 양상이 될 것이라는 예상에 대해 “거기에 대해서는 뭐라 말하기 힘들다. 이야기 했다가 발끈할 수도 있어 말 안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