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왼쪽) 국민의당 후보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23일 3차 TV토론회에서 맞붙었다. < KBS 화면 갈무리>

[시사위크=은진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는 3차 TV토론회에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에게 “제가 MB(이명박 전 대통령) 아바타입니까”라며 자신을 향한 네거티브 공방에 정면으로 반박했다. 이에 문 후보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안철수 후보는 23일 여의도 KBS본관에서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최 TV토론회에서 “지난 대선 때 (문 후보에게 후보직을) 양보했다. 이명박 정부가 연장되면 안 된다고 했기 때문이다. 문 후보도 당시 그런 취지의 말을 했었다. 그런데도 제가 MB아바타인가”라고 물었다.

문재인 후보는 이에 “항간에 그런 말도 있다. 저는 안 후보가 말한 얘기를 제 입으로 한 적이 없다. 달리 답할 말이 없다”며 “아니면 아니라고 본인이 해명하라 문재인을 반대하기 위해 정치를 하느냐”고 했다.

문 후보는 안 후보가 “(내가) MB 아바타가 아니라고 인정하는 것이냐”고 묻자 “예, 예.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

안 후보가 “2012년 민주당에서 (내가) MB 아바타라고 소문을 내고 있어 그걸 막아달라고 부탁드린 적 있다”고 하자 문 후보는 “나는 2012년에 그런 말을 들은 기억이 없다. 이번 선거에서 부상을 할 때 그 때 MB의 지원을 받는 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온 것”이라고 대응했다.

‘MB 아바타’ 논란이 일단락된 후에도 공방은 계속됐다. 안 후보는 “(문 후보 측) 전재수 의원이 계속 제 딸 재산에 대해 요구하고 의혹이라고 증폭한 적 있다. 정작 제대로 답변하고 나서 일언반구도 없다. 사과하라고 말해주겠느냐”고 했고, 문 후보는 “검증하고 의혹 해명됐으면 된 거다. 그게 대통령 후보가 거쳐야 할 과정인 거 아니냐”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