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우택 자유한국당 당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4일, 오는 7월 3일 예정된 전당대회를 앞두고 "정정당당한 전당대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당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4일 차기 당권을 두고 친박근혜계와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간 대결이 점쳐지는 상황에 대해 “반드시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부정적인 견해를 보였다.

정우택 당대표권한대행은 이날 KBS1라디오 ‘안녕하십니까 윤준호입니다’에 출연해 “아직 당권 의사를 밝힌 인사들이 없지 않냐. 그래서 소위 중간지대에 있는 인사들이나 당 외에서 덕망있는 분이 올 수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어 반드시 그 두가닥으로만 갈 것이라고 이야기할수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박근혜 전 대통령 지지층의 자중론을 두고 “지금 당내 분위기나 사회 분위기는 소위 박근혜 지지층들이 자중하고 신중한 처신을 보여야 한다는 것이 대체적”이라면서도 “이제 ‘친박’이라는 표현은 없어졌으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앞으로 우리 서로가 과거의 잘못을 반면교사 삼아서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선의의 경쟁이 이루어지는 정정당당한 전당대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정 권한대행은 또 당 지도 체제를 두고 집단 체제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당내 친박계 목소리와 관련해 “현재로서는 아무 결정된 사안이 없다”며 “현재의 단일 지도 체제는 당대표가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는 장점은 있지만 당대표의 독단과 독주로 흘러갈 수 있다는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것에 대해 서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신중한 검토를 통해 결정해 나가도록 하겠다”며 원론적인 답변을 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