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듀얼 양세종 <듀얼>
[시사위크=나은찬 기자] ‘듀얼’ 양세종의 물오른 연기력이 화제다. 모태구·목진우에 이은 OCN드라마 속 사이코패스 계보를 이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OCN드라마 ‘듀얼’은 선과 악으로 나뉜 두 명의 복제인간과 딸을 납치당한 형사의 이야기를 다룬 복제인간 추격 스릴러다.

양세종은 ‘듀얼’에서 이성준과 이성훈, 1인2역을 맡아 열연을 펼치고 있다. 이성준은 기억을 잃은 채 자신도 모르게 살인 용의자가 된 인물로, 순수한 모습으로 보호본능을 자극한다. 반면 이성훈은 성준과 똑같은 얼굴을 한 미스터리한 살인마. 저음의 목소리 톤과 서늘한 눈빛연기로, 이성준과 똑같은 외모지만 정반대의 성격의 캐릭터다.

▲ 위로부터 OCN 드라마 '보이스(모태구 역)'와 '터널(목진우/정호영 역)' 속 사이코패스 캐릭터.
특히 이성훈 캐릭터의 경우, ‘스스로 악마가 된 남자’라는 카피가 대변하듯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의 계보를 잇게 될지 벌써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 양세종은 두 인물을 완벽하게 분리해 연기하고 있다. 이성훈 캐릭터를 연기할 때 냉소적이면서 소름돋는 살기는 앞으로의 극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네티즌들은 양세종이 연기하는 이성훈 캐릭터가 ‘보이스’의 살인마 모태구(김재욱 분), ‘터널’의 목진우(김민상 분)·정호영(허성태 분) 등 OCN 드라마의 사이코패스 계보를 잇게 될지 초미의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한편 양세종은 앞서 드라마 ‘사임당’과 ‘낭만닥터 김사부’를 통해 눈도장을 찍었다. ‘듀얼’은 세 번째 드라마 출연작으로, 1인2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그의 물오른 연기력에 벌써부터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앞으로 양세종이 그려낼 복제인간 사이코패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이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