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당대표 경선 후보로 출마한 홍준표 전 경남도지사가 23일 자신의 SNS에 중앙일보 측 고소에 "송사는 송사로 대응" 발언에 대해 홍 지사 측이 "맞고소는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자유한국당 당대표 경선 후보로 나선 홍준표 전 경남지사가 자신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한 중앙일보·JTBC 등에 대해 “재벌 언론의 황제 같은 사주를 비판했더니 시대를 거슬러 가면서 송사로 재갈을 물릴려고 어이없는 대응을 하고 있다”고 비꼬았다.

홍준표 전 지사는 23일 자신의 SNS에서 “문재인 정부의 권언유착과 기울어진 언론시장을 국민운동으로 바로잡는 계기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진영 결집으로 부도덕하고 잘못된 재벌언론 행태에 대해 대국민 운동을 전개해 이제 재벌언론의 갑질시대가 끝났음을 자각하도록 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또 중앙일보 등의 고소 방침에 대해 “앞으로 송사는 송사로 대응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지난 탄핵과 대선 때의 재벌언론 황제의 처신 등을 법적으로 문제 삼을 것”이라며 맞고소 대응을 시사하기도 했다.

다만, 실제 고소로 이어질 지는 미지수다. 홍 전 지사의 ‘송사는 송사로 대응’ 발언에 대해 홍 전 지사 측 관계자는 이날 <시사위크>와 통화에서 “송사는 송사로 대응한다는 건 법적으로 고소한 부분에 대해 대응하겠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된다. 상대 측에서 조사를 하게 되면 거기에 대응할 방침”이라며 “맞고소는 아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