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토)부터 8월 27일(일) 학전블루 소극장
전문수화통역사가 함께하는 장벽 없는(배리어 프리 barrier free) 공연 진행

지난해 '슈퍼맨처럼-!' 공연 모습 <학전>

[시사위크=이명선 기자] 학전 어린이 무대 ‘슈퍼맨처럼-!’이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27일까지 대학로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슈퍼맨처럼-!’은 독일 그립스 극단의 ‘Stronger than Superman’이 원작이며, 학전의 김민기 대표가 한국 정서에 맞게 번안, 수정하여 2008년 초연 된 이후 올해로 7년째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척수 장애를 가진 초등학교 5학년 정호와 동생 유나, 축구소년 태민 세 사람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친구가 되는 과정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풀어나간다.

색안경을 끼고 장애인을 바라보는 어른들에게 아이들이 날리는 통쾌한 한 방은, 관객들에게도 장애인에 대해 가진 편견을 씻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정호의 장애도구를 체험하는 태민이의 우스꽝스러운 모습은, 관객들에게 진지한 교육적 메시지뿐 아니라 재미와 웃음까지 선사한다.

작품은 장애인식개선에 도움을 주는 작품으로 인정받아 2013년 장애인먼저실천상 우수실천상(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주관)을 수상했다.

격주 일요일(7/16, 7/30, 8/13, 8/27) 3시 공연에는 전문수화통역사가 함께 하는 배리어 프리 공연(Barrier Free)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7월 26일 문화가 있는 날, 8월 15일 광복절의 경우 35%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가 가능하다. 여름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보기 좋은 웰메이드 가족극 ‘슈퍼맨처럼-!’은 학전 홈페이지, 인터파크 티켓 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