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8.27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천정배 의원이 1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 내 고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에서 참배를 마친 후 출마 각오를 말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은진 기자] 국민의당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한 천정배 의원은 11일 “어떤 후보하고도 지금 단일화를 이야기할 수 있는 시기가 전혀 아니다”고 정동영 의원과의 단일화 가능성을 일단 일축했다. 정·천 의원은 안철수 전 대표의 과반득표를 저지하기 위해 호남계 단일화를 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천정배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 인터뷰에서 “제 자신의 비전, 제 자신의 전략으로 우리 당원들에게 적극적으로 호소하고 지표를 마련하도록 하겠다”며 단일화 논의는 ‘시기상조’라고 선을 그었다.

천 의원은 “정동영 후보와 저는 매우 가까운 사이이고 정치적 동지”라면서도 “그 밖에 앞으로 당을 누가 더 잘 이끌 수 있느냐, 당이 어떤 방향을 가야 하느냐, 국민의 신임을 회복하고 내년 지방선거에 이길 전략이 무엇인지 등에 관해서는 아직 서로 맞춰본 적이 없다”고 했다.

천 의원은 자신의 당선 가능성에 대해서는 “저는 1차에서 충분히 승리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자신감을 보였다. 그러면서 “위기 때마다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승리로 이끄는, 민심을 제대로 읽고 자기 자신을 던질 수 있는 그런 자세를 가진 당 대표가 필요하다는 것은 우리 당원들이 잘 알고 있다. 큰 지지를 얻을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