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주호영(가운데) 원내대표는 5일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해 "방향을 제대로 못 잡고 있다"며 질타했다. 김세연 정책위의장과 김영우 국방위원장 역시 정부의 대북정책을 강하게 비판하며 북한 도발 응징을 위한 준비태세에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바른정당은 5일 북한의 연이은 군사도발에 대한 정부의 대응을 두고 “제대로 수습해야 하는데 정부여당이 방향을 제대로 못 잡고 있어서 안타깝다"고 우려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한민국을 향한 위협은 레드라인을 한참 넘었고, 대통령이 말한 레드라인도 밟았다고 야당에서 판단하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또 정부여당을 향해 “상황이 이렇게 극단적인 경우에 도달했음에도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은 아직까지 (북한에 대한) 대화에만 집착하고, 대화에 미련을 버리지 못하는 듯 하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제적으로 러시아, 일본, 미국, 중국 등과 긴밀히 협조해야 하지만, 미국과의 협조가 원할한지 의심되고 중국에는 제대로된 요구조차 못하고 있다. 또 국내적으로도 사드 배치를 제대로 못하는 실정”이라며 “무능도 이런 무능이 없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에게 “대통령이 (야당에서 제안한) 안보영수회담이 가능하다는 응답이 있었으니 속히 모임이 만들어지길 원하고 그 자리에서 속 시원하게 (대북정책과 관련한) 정부의 복안에 대해 말해달라”고 주문했다.

김세연 정책위의장도 정부의 대화기조 대북정책을 두고 “전쟁이라는 것은 국가의 생존과 이익 놓고 국가 지도부가 어떠한 상황에서도 물러서지 않겠다는 강한 각오를 다지고 있을 때 예방 되는 것”이라며 “이렇게 국가 수호 의지가 박약함을 지속적으로 드러내면 결국 대한민국은 김정은 핵무기 앞에 먹이감이 되고 국민들은 그의 노예로 전락하게 되는 비참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영우 국방위원장 역시 “이제 한반도 안보상황은 북한 김정은이 쓴 시나리오의 마지막장에 접어들었다. 대화 주제는 대북제제 철폐, 북미 평화협정, 주한미군 철수에 이어 마지막에는 북한이 원하는 방식의 공산화 통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는 미국 전략자산을 한반도 부근에 상시 배치해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즉각적으로 응징할 수 있고 북한 여러 도발을 사전에 억제할 수 있는 준비태세를 갖춰야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