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과 바른정당 등 보수야당은 15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는 한편, 문재인 정부의 대북 인도지원 정책에 대해서도 "어이없는 안보관"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시스>

[시사위크=최영훈 기자] 보수야당은 15일 북한의 탄도미사일 추가 시험발사에 대해 “무모한 만행”이라며 강력히 규탄하는 한편, 정부의 대북 인도지원 방침에 대해서도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이날 “북한 스스로 핵의 목적을 적화통일용이라고 발표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5000만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켜야 하는 대통령은 북핵이 체제보장용이라는 말씀을 하고 있다”면서 “참 어이없는 안보관”이라고 꼬집었다.

홍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은 마치 폭죽놀이 하듯이 미사일 도발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 판국에 대통령은 군사력을 증강한다는 말씀을 하고 있다”며 “공기총은 아무리 성능 개량해도 대포를 당할 수 없다”고 말했다. 사실상 전술핵 재배치의 필요성을 강조한 말이다.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도 “북한의 무모함과 만행에 대해서도 비판하지만 이에 대응하는 우리 정부의 자세와 인식도 정말 통탄스러울 지경”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이런 상황이라면 안보를 이 정권에 맡겨서 되나”면서 “안보무능이라는 말도 사치스럽다. 안보포기”라고 했다. 이어 “상황이 바뀌고 세상도 바뀌면 생각과 대응도 바뀌어야 한다. 대한민국 5000만 국민 생명을 무방비로 둘 것이냐”면서 정부의 대북 정책 기조 전환을 요구했다.

김영우 국방위원장도 “대통령은 모든 전략과 정책에 있어 마지막을 결정하는 막중한 자리”라며 “성급하게 전략이나 정책에 대해 결정을 내리면 그 밑의 실무책임자는 무기력해진다. 대통령은 대북 및 외교정책 있어 신중을 기해달라”고 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